미국 소비시장 동향
오늘 소개드릴 종목은 바로 '칼-마린 푸즈 (NYSE: CALM)' 입니다.
미국은 세계 최대의 소비 시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평균 물가지수가 꾸준히 상승하는 국가입니다.
미국 소비자들의 합리적 소비 지향성, 필수 소비재에 대한 수요에 따라 필수 소비재 섹터는
반드시 포트폴리오에 구성해야하는 종목임이 틀림없다고 생각합니다.
재무제표
칼-마린 푸즈의 재무제표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연환산 기준 매출액, 영업이익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특히, 21년도 대비 분기 수익이 2배 이상 급등한 원인은 "22년 조류독감 발병"으로 확인됩니다.
이벤트성 주가 상승으로 인해 손익계산서와 재무제표의 수치가 급상승한 것으로 확인되지만,
한번 오른 달걀 값이 이전 가격으로 다시 내려올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또한 아래와 같이 칼-마린 푸즈의 재무상태표와 현금흐름표를 살펴보면,
꾸준한 자산증가 그리고 이익잉여금 대비 20% 수준의 부채를 유지하고 있는 재무 안정성까지 보유하고 있는
기업으로 확인됩니다.
영업활동과 투자활동을 꾸준히 하고 있으며, 현금 증감에 따른 부채 상환도 꾸준히 시행하고 있습니다.
칼-마린 푸즈의 EPS와 주당 순자산, 매출액도 꾸준한 증가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PER 3배, PBR 1.4배 그리고 PSR 0.74배라는 저평가 지표가 주식에 대한 매력을 상당히 나타내고 있습니다.
주가 동향
칼-마린 푸즈의 주가 동향은 22년 조류독감 이슈로 인해 달걀값 상승으로 급상승을 이루었고,
23년 최대 고점 $60를 넘긴 뒤, 약 24% 하락하여 주당 $46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주가 전망
현재 2023년 7월 기준, 나스닥과 다우 지수는 강세장을 뚫고 꾸준히 상승 중인 상황입니다.
제 개인적인 견해는 AI와 전기차 시장 섹터들의 주가 상승에 고평가 수준으로 판단됩니다.
다음 주가의 상승 섹터는 저평가된 필수 소비재나 중소형 성장주가 될 전망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저점 $43을 찍고,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오늘도 열심히 투자와 일을 하고 있는 대한민국 투자자분들 파이팅입니다!